3년이면 충분합니다! 1억, 이렇게 모으세요! 돈 모으는 5가지 비결

오늘은 흙수저, 중소기업 다닌 일반인이 3년 만에 1억을 모은 비결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집안 도움 필요 없이 평범한 사람도 따라만하면 충분히 모을 수 있으니 함께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1. 월급의 50%는 저축해라

월급날이 된다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카드 회사, 보험 회사가 아닌 내 저축이 내 월급을 가져가도록 하는 것입니다. 쓰고 남는 돈 저축하는 사람 중에 돈 모으는 사람은 한 명도 못 봤습니다.

여러 통장을 만들어 적금에 가입하십시오. 혹시라도 적금을 해약하게 되는 일이 생기더라도 일부만 해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되도록이면 높은 금리를 위해 제2금융권을 통해 5,000만 원 이내로 저축하시길 바랍니다.

2. 신용카드부터 잘라라.

‘현금만 가지고 살아라’라는 말, 많이들 들어보셨죠? 하지만 요즘 세상에 인터넷 결재는 거의 필수입니다. 그렇다고 그냥 카드로 돈을 흥청망청 써도 될까요?

아닙니다. 우선 신용카드를 모두 없애십시오. 그런 뒤 체크카드로만 생활해보시기 바랍니다. 체크카드는 잔액이 바로바로 차감되고 할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없으니 나의 소비를 줄일 수 있도록 해줍니다.

3. 쓸데없는 간식 먹지 마라.

주위를 보면 꼭 간식을 챙겨 먹는 사람이 있습니다. 사실 간식은 필수로 먹어야하는 것도 아닐 뿐더러 습관적으로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체중도 늘고 지출도 늘어납니다.

간식을 없애고, 건강한 식사로 내 몸을 채우길 바랍니다. 단 음식을 멀리하고 건강한 끼니를 챙겨 먹으면 몸도 마음도 활기차 지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4. 남들에게 돈 퍼주지 마라.

한푼 두푼 돈이 모이다 보면 꼭 돈 냄새를 맡는 주위 사람들이 생겨납니다. 이 주위사람은 가족, 회사동료, 친구들이 될 수 있습니다. 이들을 도와준다 하더라도 고마움은 처음 잠깐일뿐, 나중엔 여러분에게만 의지하게 될 것입니다.

자기 앞가림은 자기가 하는 것입니다. 돈을 빌려 달라하는 경우, 밥 한 끼 대접만 하고 돌려보내십시오. 여러분의 돈은 여러분을 위한 것이지, 남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5. 절약하되, 궁상맞게 살지는 마라

나의 편의를 줄이는 과정에서 절약은 시작됩니다. 하지만 나만, 내 돈만 생각하면 남에게 피해를 끼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절약은 내가, 궁상은 남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입니다.

돈은 아끼되, 남에게 위축되지 말고 당당하게 목표를 이루십시오. 남들도 여러분의 노력에 박수치는 날이 오게 될 것입니다.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나요?

평가하려면 별을 클릭하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 수: 0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가장 먼저 평가하세요.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